2025 시즌 전반기를 8위로 마무리한 삼성라이온즈는 7월 17일부터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키움히어로즈와 후반기 첫 4연전을 치른다. 이번 시리즈는 4연패 탈출과 승률 5할 복귀라는 절박한 과제를 안고 시작된다.
삼성은 이번 시즌 키움을 상대로 5승 3패로 앞서 있지만, 최근 고척 원정에서는 키움에게 3연전 스윕을 당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이는 키움에게는 1년 만의 시리즈 스윕이었고, 삼성에게는 올 시즌 첫 스윕 패였다.
전반기를 관통한 키움과의 인연
삼성은 2025 시즌 들어 중요한 고비마다 키움을 상대해왔다. 개막 2연전을 홈에서 치르며 모두 승리한 삼성은 시즌 초반 3연승과 함께 2위로 순항했다. 이후 5월에는 8연패라는 깊은 부진을 겪었지만, 고척 원정 3연전에서 키움을 상대로 3연승을 거두며 반등에 성공했다.
삼성은 올 시즌 키움과의 3개 시리즈에서 홈 2전 전승, 원정 3승 3패를 기록 중이다. 홈에서 다시 만나는 이번 4연전은 그 우세를 이어가며 팀 분위기 반전을 노릴 수 있는 결정적인 무대다.
초강수 두른 키움 감독-단장-수석 코치 모두 교체
반면 키움히어로즈는 전반기 최하위에 머물며 3할 초반 승률이라는 최악의 성적표를 받았다. 올스타 휴식기 동안 감독(홍원기), 단장(고형욱), 수석코치(김창현)를 전원 경질하며 후반기 반전을 노리고 있다.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설종진 감독대행 체제의 키움은 삼성과의 원정 4연전을 통해 달라진 분위기를 증명하겠다는 각오다. 이는 단순한 순위 경쟁을 넘어, 팀 운영의 전환점을 가늠하는 승부가 될 것이다.
치열한 중위권 경쟁 SSG까지 이어지는 고비
삼성은 키움과의 4연전을 마친 후, 곧바로 홈에서 중위권 경쟁팀 SSG랜더스를 만난다. 후반기 초반 일정에서 승리를 쌓아야 포스트시즌 경쟁에 다시 불씨를 지필 수 있다.
삼성의 전반기 경기력과 이슈들은 나무위키 삼성 라이온즈 항목에서도 확인 가능하다.